Daily Life of BlueRose

일상 & 리뷰/게임

[킹덤컴2] 킹덤컴 1.2 패치 내용 - 퀘스트 오류 수정 및 밸런스 조정 등

푸른로즈 2025. 3. 15.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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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는 글

킹덤컴의 가장 매력있는 부분 중 하나는 컷신과 퀘스트죠.

 

패치 이전에 있었던 다양한 시점문제, 오류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패치노트의 절반이상은 퀘스트 오류 목록이다보니 그 양이 어마무시 하네요.

 

원문에서는 순서가 없이 정렬되어있길래, 메인퀘스트와 보조퀘스트 및 과제로 나누고 지역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설정 상 본문가운데에 광고가 들어가는데, 목차가 너무 길다보니 목차 사이사이에 광고가 끼어들어가네요... 일부러 넣은게 아니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제거하고 싶어도, 자동생성 목차라서 수정할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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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숨기기]

메인퀘스트 - 트로스키 

종부성사

  • 사다리를 쓰러뜨린 후 게임이 가끔 정지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그래픽 설정을 낮출 때 투석기 벽 구멍 주변의 가장자리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요새 자체보다 수흐돌 굴뚝이 늦게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행운의 여신

  • 퀘스트가 아닌 NPC가 퀘스트 지역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퀘스트 NPC가 플레이어에게 경비원을 부를 수 없도록 수정했습니다.
  • 매복자가 있는 동안 보제나의 행동이 개선되었습니다.
  • 보제나의 범죄 반응을 수정하여 더 이상 플레이어에게서 도망치지 않습니다.
  • 보제나의 오두막에서 로딩 후 플레이어가 붕대를 감쌀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벽난로 소화 장치 고정.
  • 무기 없이 퀘스트를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 NPC와의 채팅이 개선되었습니다.

결혼식 훼방꾼

  • 대화 카메라가 개선되었습니다.
  • 대화에서 하누쉬의 위치가 개선되었습니다.
  • 결혼식에서 NPC를 공격하는 옵션을 제거했습니다.
  • 결혼식 전 NPC의 피를 제거했습니다.
  • 요리사가 주방에서 그녀를 끌어낼 때의 움직임이 개선되었습니다.
  • 훈련용 검의 데미지를 재조정했습니다.
  • 마이클과 조지는 이제 결혼식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 결혼식 장면 중에 발생하는 GPU 성능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일부 선택 목표와 동작을 수정했습니다.
  • 스바트야와 부이텍 사이의 대화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하실 경비원과의 선택적 대화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유르코와의 선택적 대화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챔버레인과의 선택적 대화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난투 중에 일어난 직후 다시 의식을 잃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진한 국물이 항알코올 식품으로 효과적이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결혼식에 가기 전 대화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 트로스키 주변에 더 많은 그로센을 추가하여 플레이어가 니코데무스와 주사위 놀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가슴에 생강이 있는데 왜 안 넣었냐고 판카는 화내지 않을 거야.
  • 트로스키의 경비원을 재배치하여 은신이 더 쉬워지도록 했습니다.
  • 니고데무스의 목표 표시를 고정했습니다.
  • 다른 층에서 던진 자갈에 대한 경비원의 반응을 수정했습니다.

다시 말을 타고

  • 너무 많은 레이스가 짧은 시간 연속으로 시작되고 완료될 경우 레이스가 자동으로 실패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불화
  • 이제 플레이어가 트로스키 지역을 떠나 다시 돌아오면 파블레나가 적절한 장소에서 죽게 됩니다.
  • 파블레나는 플레이어가 오타의 검을 뽑는 것에 더 이상 반응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로만을 찾은 후에 프라스타가 바로 여관으로 가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로만의 문을 따는 것에 대해 두스코가 범죄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이전 퀘스트 결정의 일부 희귀한 조합에서 자케쉬와의 깨진 대화가 수정되었습니다.
  • 퀘스트 진행 중에 특정 음악 트랙이 제대로 끝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퀘스트 결과 이후에 파블레나가 법에 따라 처리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조사를 마친 후에도 집행관과 일부 대화 옵션이 여전히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진행 중 파블레나의 상자 내용물이 바뀌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제나와 파블레나의 침대 배정을 수정했습니다.

필요악

  • 세미네 습격 후 잠을 자고 있는 폰 베르고우의 마커를 제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고문 결과를 보고한 후, 폰 베르고우가 기다리는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미네가 돌아온 후 케이폰을 청소하는 활동을 추가했습니다.
  • 낮은 위치로 설정했을 때 세미네 요새의 문 가시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세미네 공격 중 말 정렬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고문을 받는 동안 NPC를 죽일 경우 발생하는 죽음 애니메이션이 수정되었습니다.
  • 폰 베르고와의 마지막 폴리로그에서 플레이어의 순간이동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승리를 위해!

  • 잠재적으로 죽은 캐릭터를 다른 캐릭터로 교체했습니다.
  • 연회 중에 주사위에서 승리했을 때 발생하는 손상된 스킬 경험치 보상을 제거했습니다.
  • 컷신에서 사운드가 누락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요한카와의 대화에서 깨진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전 퀘스트에서 죽은 NPC가 컷신에 나타나는 연속성을 수정했습니다.

신성한 전령

  • 여러 장소에서 플레이어가 폐쇄된 구역을 나갈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드윈이 대장간 미니게임이나 연금술 미니게임을 시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 황량한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해 초원에서 나비를 없앴습니다.
  • 초원으로 가끔 들어오는 NPC를 추가 제거했습니다.
  • 에릭과 함께 요새로 가는 과정을 개선했습니다.
  • 대화가 개선되었습니다.

신의 손가락

  • 전투 전 황소의 무기 사전 설정이 개선되었습니다.
  • 무덤 근처에서 고드윈의 행동이 개선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와 동맹군 사이의 범죄 상호작용이 개선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와 다른 수비수 간의 상호작용이 개선되었습니다.
  • 총기 튜토리얼에서 타겟의 배치가 개선되었습니다.
  • 말발굽을 넘긴 후에 발생하는 깨진 대화 옵션을 수정했습니다.
  • 수리용 무기의 고정된 능력치.
  • 클라라와의 대화 중 NPC의 옷을 수정했습니다.

폭풍

  • 고문으로 인해 발생하는 약화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스톰 퀘스트에서 미카의 오픈월드 대화를 제거했습니다.
  • 이스트반과의 결투 이후 트로스키의 보관함에 치유 아이템을 추가했습니다.
  • 대화 조명이 개선되었습니다.
  • 고문 장면에서 지스카의 철퇴를 제거했습니다.

 

메인퀘스트 - 쿠벤버그 

검과 깃펜

  • 주자나가 깨웠을 때 활성화된 복장이 부분적으로 벗겨지는 현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 차량을 따라가는 동안 도로 주행 모드 전환 기능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더 이상 관련이 없는 네바코프에 대해 캐서린에게 묻는 옵션을 제거했습니다.
  • 컷신이 개선되었습니다.
  • 수흐돌의 통행량이 약간 개선되었습니다.
  • 마차를 따라가는 동안 플레이어의 말이 주기적으로 멈추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흐돌 광원이 빛을 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서린과 프렌즐 선장의 대화가 특정 방향에서 시작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슈카의 식사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컷신에서 플레이어의 말의 안장이 ​​변경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악마도 제 말하면 온다

  • 마차 위로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차에 충돌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마른악마을 호위하는 경비병들의 방어구 품질을 낮췄습니다.
  • 매복 장소를 다시 방문했을 때 지슈카의 부하들이 플레이어를 살인 혐의로 고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 검색 중에 음악이 같은 트랙에 고정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이제 시작이다...' 중에 잠자는 경비병을 죽이면 목표가 멈추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악마의 추종자들

  • 라니엑을 매장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여관 주인이 라니엑에 대해 질문할 때 누락된 음성 해설을 추가했습니다.
  • 라니엑을 태워갈 목표 마커가 탐색 패널에서 깜빡이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라니엑을 묻는 목표가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주사위 플레이어와의 기술 검증에 실패한 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행관과의 대화에서 플레이어가 흥정한 금액보다 더 많은 그로셴을 잃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지하 세계를 향하여

  • 플레이어가 폐쇄된 구역을 벗어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NPC 퀘스트 동작이 수정되었습니다.
  • 컷신에서 음성 해설이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니예크이 때때로 순간이동하는 모습이 뚜렷하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홀에서의 주먹 싸움 이후의 범죄 반응이 수정되었습니다.

은을 통하여

  • 비밀 조폐국 내부의 불법 침입 구역이 개선되었습니다.
  • 볼크마르와 그의 법정 밖에서 대화할 때 대체 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볼크마르와의 초기 대화에 대한 대화 카메라가 개선되었습니다.
  • 부레쉬가 가끔 불멸자가 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부레쉬가 플레이어의 공격에 반응하여 도망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부레쉬가 시간 초과 중에 비밀 주화에서 순간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프닝 컷신 중에 일부 캐릭터가 벗겨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피셰크의 크리스티안과의 마지막 대화의 조건을 비밀 주화 창고의 이벤트와 일치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볼크마르를 죽이기로 선택하면 볼크마르가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하고 플레이어에게 반응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비밀 탈출 작전

  • 군인의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 말레쇼프 타워 입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말레쇼프 성의 말들의 행동이 개선되었습니다.
  • 말레쇼프 성에 무기를 추가했습니다.
  • 컷신 조명이 개선되었습니다.
  • 퀘스트 로그가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로딩 직후 텍스트 컷신을 재생하면 저장/로딩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말레쇼프의 컷신 중에 울리는 알람을 수정했습니다.
  • 저장/로딩 후 케이폰이 무의식 상태에서 깨어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말레쇼프로부터 탈출한 후 올빼미 물약으로 인해 플레이어가 실명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슈탈이 죽으면 짖는 소리가 수정되었습니다.
  • NPC가 쓰러진 후 의자에서 떨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왕의 책략

  • 이제 집회에 입장하면 플레이어가 익명을 유지하게 됩니다.
  • 플레이어는 더 이상 와인 병을 들고 있는 동안 책을 읽을 수 없습니다.
  • 크리스토퍼와의 결투의 균형을 재조정했습니다.
  • 바바크를 더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조립 시작 부분에 와인 제공 튜토리얼 오버레이를 추가했습니다.
  • 발트슈타인의 안나에서 누락된 목표 마커를 수정했습니다.
  • 프란타가 재단사에게서 웨이터의 옷을 반복적으로 집어 올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왕과 함께 토스트를 마치면 물체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트로 컷신 이후 캐릭터 위치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트로 폴리로그 중에 고드윈의 말이 떠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보르쉬 마구간 관리자 뇌물 옵션이 효과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사장이 프란타에 대해 여러 번 묻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연회

  • 고드윈이 하인 다샤와의 기술 검증에 성공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말미에 부상자 치료 애니메이션이 진행되는 동안 NPC가 다른 위치로 점프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대탈출

  • 지하에서 NPC의 이동이 개선되었습니다.
  • 불타는 회당에서 불타 없어지는 시점까지의 거리를 조정했습니다.
  • 사무엘의 어머니가 가질 수 있는 술 취함 효과를 제거했습니다.
  • 플레이어와 리히텐슈타인이 동시에 여관 문을 열 경우,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퀘스트가 끝날 때 플레이어가 특정 말을 죽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리히텐슈타인 근처에 머무르면 지하 구역에서 잘못된 게임 종료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뒷마당에서 플레이어가 의식을 잃었을 때 게임 종료 화면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무장하지 않은 채 싸울 경우 뒷마당에서 사무엘이 이상하게 행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하 구역에서 잘못된 길로 가면 플레이어가 짖는 소리가 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무엘이 어머니에게 가는 길에 일부 움직임과 대화를 건너뛰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퀘스트 시작 시 리히텐슈타인이 가끔씩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자굴

  • 퀘스트 중 재생되는 음악을 수정했습니다.
  • 스티븐 크로우가 죽은 후 세들레츠를 떠날 때의 올바른 반응을 수정했습니다.
  • 재판 후 범죄를 저지를 때의 올바른 반응을 수정했습니다.
  • 카츠 사령관을 공격할 때의 올바른 반응을 수정했습니다.
  • 사자굴 퀘스트에서 플레이어가 무사를 지키는 경비병을 쓰러뜨릴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련 후 디트리히 카츠와 대화하는 중복된 목표를 수정했습니다.

악마와 함께 춤을

  • 성벽에서 사격하는 NPC가 개선되었습니다.
  • Maleshov의 파티클이 개선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의 동맹군의 숨는 애니메이션 전환이 개선되었습니다.
  • 적의 행동이 개선되었습니다.
  • 전리품이 개선되었습니다.
  • 컷신에서 캐릭터가 예상보다 늦게 등장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전 버전의 게임에서 저장한 파일을 불러올 때 폰 베르고우가 옷을 벗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한스가 사다리를 설치할 때 플레이어가 퀘스트 지역 가장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퀘스트가 잠기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프라하 시

  • 에릭과의 전투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
  • 한스와 쿠벤카와 대화할 때 대화 카메라가 개선되었습니다.
  • NPC 옷의 일관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야영지에서 불필요한 NPC를 제거했습니다.

이제 시작이다…

  • 공성전 퀘스트 중 식량 압수가 개선되었습니다.
  • 야간 공격 후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공성전

  • 전투 난이도를 재조정했습니다.

굶주림과 절망

  • 자동 저장 파일을 불러온 후 타워 궁수가 플레이어를 향해 총을 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폴리로그에서 고드윈의 카메라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날씨 연속성이 고정되었습니다.
  • 대규모 전투에서 플레이어가 무장하지 않은 채 싸우려고 할 때 쓰러진 적에게 전투 잠금이 걸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잡종이 먹혔을 때 다시 생성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설교 장면의 옷차림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거부했음에도 캐서린의 로맨스가 계속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로맨스 선택지 중 일부를 트리거하는 대화 프롬프트를 수정하여 결과가 어떻게 될지 더 명확하게 표현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수흐돌 성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틈을 메웠습니다.
  • 이제 벽에 적이 더 이상 없고 사다리가 내려갈 때에만 전투가 끝납니다.

종부성사

  • 사다리를 쓰러뜨린 후 게임이 가끔 정지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그래픽 설정을 낮출 때 투석기 벽 구멍 주변의 가장자리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요새 자체보다 수흐돌 굴뚝이 늦게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심판의 날

  • 퀘스트 보상의 균형을 재조정했습니다.
  • 전투 후 말의 행동이 수정되었습니다.

 

보조퀘스트 및 과제

예전처럼

  • 자물쇠 따기 중 애니메이션이 깨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인 야영지에 있는 상자의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 죽은 사냥꾼의 몸이 나무에 끼이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 악마의 굴로 돌아온 뒤, 죽은 군인의 시체가 야영지에 남아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케이폰과 함께 승마할 때 텍스트가 없는 채팅 프롬프트가 표시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개운한 목욕

  • 구호 외침을 조정해서 마을의 선동꾼이 헨리에게 소리를 지르지 않도록 했습니다.
  • 목욕탕 파티 후에 적절한 숙취 회복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컷신 배경에 등장하는 T포즈 NPC를 제거했습니다.
  • 물총새 목욕탕의 개인실에서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 나타나는 불법 침입을 조정했습니다.
  • 목욕탕 하녀들이 서로 끼어들어 함께 마차에 오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마차를 타고 있을 때 말이 중간 지점에서 점프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명예의 순간

  • 플레이어가 퀘스트 제공자를 죽였더라도 나침반에 퀘스트 정보 제공자 마커가 계속 활성화되어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환경에 갇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퀘스트 전투 경기장을 수정했습니다.

싸움의 미학

  • 쿠텐버그에서 범죄 혐의로 지명수배된 상태에서 토너먼트를 시작할 때 퀘스트의 반응을 조정했습니다.
  • 특정 퀘스트 실패 시나리오에서 토너먼트 경기장에서 범죄가 저질러졌을 때 피해자가 누구인지 조정했습니다.
  • 멘하르트와 대화하여 토너먼트에 참가해도 플레이어가 바로 토너먼트에 참가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화에서 빠질 수 있는 선택권은 제공됩니다.
  • 토너먼트 경기장의 선창자가 퀘스트 결과에 따라 홀에서 어떤 스승이 가르치고 있는지 올바르게 알립니다.
  • 토너먼트 경기장에서 울부짖는 사람의 제스처가 개선되었습니다.
  • 토너먼트 경기장의 NPC 일일 주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토너먼트를 시작하기 위해 멘하드와 대화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페이더 고정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멘하드를 물리치는 것이 때때로 범죄로 간주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대화에서 멘하드가 비논리적으로 취한 모습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중에 아르네가 플레이어와 같은 훈련용 검을 사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관에서 멘하드와 대화할 때 NPC가 서서 움직이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퀘스트 관련 기술 교육 NPC에서 기술 교육이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너먼트 중에 NPC가 경기장에 들어가기 전에 싸움이 시작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프라하의 니콜라스가 죽었을 때 '새로운 퀘스트' 마커가 활성화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스스로를 치료하면 목욕탕 요정이 치료해 주는 목표가 갇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범행 현장을 적발했을 때에도 NPC가 길드 검을 훔친 범죄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검사들이 통에서 술을 마실 때 토너먼트 경기장에 들어가라는 부름을 받았을 때 가끔 들어가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너먼트 후반에 웬치들이 플레이어를 치료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길드 검을 훔칠 때 특정 각도에서 시작할 때 발생하는 깨진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멘하르트와 아르네가 일부 의류를 갑옷으로 착각하고 결투를 수락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너먼트에서 선수들이 테이블에 갇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투사들

  • 퀘스트를 완료한 후 얀과 그 동생이 가끔 죽은 쿠만족이 있는 침대에서 잠을 자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헨리와 대화하는 동안 쿠만 약탈자들이 가끔 짐부르크의 얀을 예기치 않게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짐부르크의 얀과 대화할 때 나타나는 디버그 문자열을 수정했습니다.

브런스윅

  • 헨리가 마지막 아이템을 수집하는 것에 대한 반응을 개선했습니다.

시민의 의무

  • 플레이어에게 소식이 없을 때 목표가 더 이상 무작위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체니예크나 왕주먹을 죽인 후 집행관과 무한히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전투 훈련

  • 첫 번째 전투 튜토리얼을 마치고 바로 시작할 경우 무기와 방어구를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술에 취해 의식을 잃은 상태로 인해 전투 훈련 II를 계속 진행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퀘스트가 포기한 후 계속 진행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19:20 이후에 톰캣에게 결투를 신청하면 플레이어가 경기장에 갇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톰캣과의 두 번째 전투 튜토리얼 이후로 장창만 사용한 경우 For Victory! 퀘스트의 시작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른악마의 전투 튜토리얼에서 공격을 수정했습니다.
    곤경에 처한 처녀
  • 다양한 기술 검사 해결 사항에 대한 알림 타이밍이 개선되었습니다.
  •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을 때 고정된 불법 침입이 전역적으로 해제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트로스키의 악마

  • ‘승리를 위하여’를 시작한 후에도 퀘스트가 계속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트로스키에서 막힌 방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전투 중 포기할 때 오시나의 음성 대사를 수정했습니다.

용의 소굴

  • 게르하르트가 플레이어에게 거래를 제안한 후 플레이어의 응답을 기다리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연금술사의 인벤토리에 맛있는 전리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링겐마이스터 퍽을 사용하여 보디가드를 이길 경우 보디가드의 행동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관에서 게르하르트의 행동을 수정했습니다.
  • 링겐마이스터 퍽으로 쓰러진 후 경호원이 범죄를 신고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디가드 AI가 뼈 부위에서 고장날 가능성을 수정했습니다.
  • 컷신에서 뼈가 있는 자리에 죽은 군인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다른 파티와 헤어져서 다시 훔친 저장 파일을 불러온 후에 용 뼈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이지 라이더스
  • 플레이어는 더 이상 숲 속에서 도적을 은밀하게 쓰러뜨릴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가 경계를 통해 야영지로 돌아갈 수 있는 돌출부를 수정했습니다.
  • 바위 미로의 목표 트리거를 조정했습니다.
  • 숲 속 산적들의 시야와 청력이 향상되었습니다.
  • 한스와 한스가 동시에 미로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대화가 시작됩니다.
  • 소녀가 던진 자갈에 반응하는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 한스가 미끄러져 내려가는 통나무에서 헨리와 한스의 정렬이 개선되었습니다.
  • 바위 미로에서 산적의 경로를 조정했습니다.
  • 숲 속에서 언덕을 올라가는 한스의 동작을 개선했습니다.
  • 숲 속 산적 중 한 명이 반복해서 말하던 대사를 수정했습니다.
  • 숲 속의 산적들이 던진 자갈에 주의가 산만해지면 가끔 갇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미로 끝에서 한스가 덤불 속을 달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스가 가끔 숲에서 잠시 멈추었다가 다시 달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학살 장면에서 한스의 대사 중 일부를 수정했습니다.
  • 완벽한 블록 튜토리얼 중에 반격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학살 장면의 일부 식물을 수정했습니다.
  • 교착을 이용해 싸움터에서 상대방을 밀어내는 능력을 수정했습니다.

금단의 과일

  • 묘지 관리인을 죽인 후 플레이어가 마차에서 내릴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NPC가 마차에 탑승할 때 애니메이션이 미끄러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망치와 집게

  • 트로스키 지역에서 검을 단조해도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높은 통행료

  • 퀘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군인이나 야영지 전체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악명

  • 범죄적 반응으로 인해 진정된 후 결투 구역에서 NPC의 스냅 움직임을 개선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특정 목욕탕 요정을 죽였을 경우 목표가 제대로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방해 행위에 대해 잘못 표시된 지역 마커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플레이 과정에서 플레이어가 퀘스트 관련 향수를 압수당해 목표가 멈추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수도원의 비결

  • 포도원에 있는 플레이어의 침대 소유권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일지 항목을 다시 썼습니다.
  • 플레이어가 먼저 유황을 훔치는 경우 대화 조건이 개선되었습니다.
  • 알코올 소비량이 재조정되었습니다.
  • 하벨과의 대화 전 대화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의 불멸 조건을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완료 후 활성화된 목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델레타와의 대화 조건을 수정했습니다.
  • 포도원의 불법침입 구역을 수정했습니다.
  • 포도원 모집인의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벨의 방과 플레이어가 임대하는 방 사이의 문에 있는 자물쇠를 고쳤습니다.

침략자들

  • 퀘스트 시작과 끝에 자동 저장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쿠만족과 술을 마실 때 발생하는 시간 초과 현상을 텍스트 기반 컷신으로 대체하여 개선했습니다.
  • 두 개의 유효한 시퀀스가 ​​있는 시작 대화 상자가 고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술이 있는데 나중에 압수되면 시간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더 많은 술을 마시려고 할 때 무기를 꺼낸 후에 Jasak이 정상적으로 걷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가 시작되기 직전에 쓰러진 후 부이텍이 떠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의식을 잃기 직전에 쿠만을 때렸을 때 발생하는 의식 상실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머트가 술 보관함에 너무 가까이 있는 컷신 트리거 영역을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가 크레이즐로 갑자기 종료되는 것과 관련된 팁 대화를 수정했습니다.
  • 쿠만족과 술을 마신 후, 플레이어가 숙취 버프 대신 술 취함 버프를 얻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관에 쿠만족이 없을 때 퀘스트가 시작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Jasak의 연인과 시시덕거린 후 대화에서 Nomad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떠버리 조니

  • 퀘스트가 가끔 조기에 완료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정의

  • 플레이어가 살인 혐의로 신고되는 동시에 퀘스트를 제출할 수 있는 상황을 수정했습니다.

쿠텐버그 토너먼트

  • 토너먼트 중 실격 처리 절차를 개선했습니다.
  • 토너먼트에서 타임스킵이 개선되었습니다. 타임스킵 중에 토너먼트가 멈추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한 분야의 종료와 다른 분야의 시작 사이의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쿠멜이 발표할 때 적절한 제스처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토너먼트에서 보상을 받지 못할 경우에도 올바른 일지 항목이 표시됩니다.
  • 토너먼트에서 범죄를 저지른 선수는 향후 토너먼트에서 얼마 동안 추방당하는지 조정했습니다.
  • 쿠멜은 술에 취한 채로 반복되는 토너먼트에 참석해서는 안 됩니다.
  • 상대방을 너무 일찍 공격하려고 하면 범죄가 되는 대신 싸움이 일찍 시작됩니다.
  • 토너먼트마다 다른 선수가 교체되는 방식을 조정했습니다.
  • 토너먼트 기간 동안 참석한 기술 강사가 수업을 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선수가 경기장을 나갔다가 다시 돌아와도 팬은 경기장 내부로 순간이동하지 않습니다.
  • 상대방이 항복하고 해당 지역에서 도망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토너먼트를 나갔다가 나중에 다시 돌아오면 토너먼트가 중단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경기장 옆에 서 있던 팬들이 더 이상 서로 안에 서 있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전투 경기장 안에 있는 동안 실격 처리되면 가끔 전투 경기장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너먼트에서 무기를 뽑아 범죄를 저지르는 플레이어를 수정했습니다.
  • 장비를 성공적으로 반납하면 '토너먼트 장비 장착' 목표가 다시 활성화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예상치 못한 순간에 저장/로드와 관련된 여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전투기가 다른 종목으로 장비를 바꿀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인

  • 이 퀘스트를 마친 후 보스타텍이 다른 퀘스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냥꾼 보스타텍이 특정 조건 하에서 늑대에게 잡아먹혀도 살아남을 수 있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NPC가 도달할 수 없는 위치로 플레이어가 이동할 수 있는 지형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유언장

  • 결투 중에 플레이어가 머트에게 게르다를 공격하라고 명령하면 보상을 두 번 받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잃어버린 명예

  • 가르보우의 진영에 있는 파비스 중 하나에 잘못된 문장이 표시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쉰델선생의 장난감

  • 플레이어가 더 이상 중요한 퀘스트 아이템을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 퀘스트 실패 후 저널 로그가 고정되었습니다.

원재료

  • 대화 카메라가 고정되었습니다.

가족(Miri Fajta)

  • 바닥에 앉아 있는 NPC의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대화 중 음악을 다듬었습니다.
  • 억제된 NPC의 행동을 개선했습니다.
  • 티보르가 포로로 잡혀 있을 때 그의 인벤토리에 있던 아이템을 제거했습니다.
  • 대화에서 고정된 기술 보상을 제공합니다.
  • 시체를 집어들 때의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불법침입할 때 나무꾼의 반응이 수정되었습니다.
  • 헛간의 불법침입 구역을 수정했습니다.

머트

  • 플레이어가 이미 보스타텍에 대해 알고 있는 경우 그에 대한 언급을 삭제했습니다.
  • 머트와의 첫 대화에서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늑대에 대한 패리 공격의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 머트의 늑대 굴에서 전리품을 바꾸었습니다.
  • 머트가 냄새로 맡을 수 있다는 내용을 항목 설명에 추가했습니다. 
  • 첫 번째 늑대 무리의 행동을 수정했습니다.

걸작

  • 책을 밀러에게 가져오는 목표 조건을 수정했습니다.
  • 책 주인을 무기한으로 지키는 경비원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연설가

  • 마지막 승마경주를 개선했습니다.
  • 저택에 있는 동안 사무엘, 케이폰, 브라반트와 주사위 놀이를 하자고 실수로 제안하는 메시지를 삭제했습니다.
  • 저택에서 던진 자갈에 대한 방랑자들의 반응을 수정했습니다.
  • 폐쇄된 수흐돌 성에서 머트를 집으로 돌려보내는 것을 금지합니다.

추신

  • 싸움 후 광부들의 범죄에 대한 반응이 개선되었습니다.
  • 경비원이 항상 입구 문 뒤에 있어서 플레이어가 마르콜트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 집행관에게 편지를 건넨 후에도 편지가 재고에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몸값

  • 플레이어가 헨리를 의식불명 상태에서 깨웠을 경우, 수초틀스키의 얀과의 대화에서 헨리가 땅속으로 가라앉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얀이 범죄를 조사하는 동안 매복 장소로 돌아갈 가능성을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도중 불타버린 집이 파괴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기스문트 수용소에 있는 포로와 대화한 후에도 목표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얼굴 애니메이션 중에 부상당한 얀이 대화 중에 일어서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쿠벤카와 새칸이 지원군으로 모집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계산

  • 프라하 군인의 능력치를 재조정하여 은신을 약간 더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 알람이 울려도 잠자던 군인이 깨어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군인들이 음식에 독이 묻어도 반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컷신에서 와인의 일부 정렬을 수정했습니다.
  • 마당에서 검을 집어드는 애니메이션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는 몇몇 장소를 수정했습니다.

전쟁의 전리품

  • 마을 사람들이 숨겨진 보물에서 꺼낸 귀중품을 훔친 가치 카운터에 항상 세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필요 이상의 귀중품을 제출할 때 텍스트가 누락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줄무늬 토니

  • 플레이어가 퀘스트에 실패한 이유가 기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계단을 걷다가 기준이 부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줄무늬 토니 퀘스트 내에서 생성된 저장 파일에 잘못된 이름이 지정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부 안톤 카스파르의 행동을 수정하여 성 야콥 교회에서 그 자리를 떠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빨 주머니

  • 플레이어가 자비샤 및 데미안과의 전투를 다시 할 수 없는 드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비샤와 데미안과의 다대일 전투에서 플레이어가 내기를 위한 돈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잘못된 대화 프롬프트를 수정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나중에

  • 약초상과 대화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약초상이 한 번 거부한 후에는 싸움을 시작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절시켜 전투를 끝내려고 할 때 발생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대장장이의 아들

  • 상자에서 재료를 꺼낼 때 잘못된 목표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제5계명

  • 플레이어가 그롤의 집에서 누군가를 죽였을 때 발생하는 누락된 일지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 스타냐가 감사하는 대화 루프를 제거합니다.
  • 루미르가 대낮동안 잦은 기도를 하던 현상이 제거되었습니다.
  • 스트르나트를 의식을 잃을 때까지 때리면 대화가 변경됩니다.
  • 하인 타디우스와의 싸움 전에 자동으로 무기를 꺼내기 시작했습니다.
  • 일지 항목을 다시 작성했습니다.
  • 윌리엄과 바튼의 머리를 바꾸었습니다.
  • 범죄 현장에 대한 초점 카메라에 대한 프롬프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루미르의 숙취를 치료하는 옵션에 천수국 탕약이 추가되었습니다.
  • 퀘스트 중 리폴드의 집에서 불법 침입을 제거했습니다.
  • 함정 중 범죄 억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야르카의 시체가 묻힌 영안실의 상자를 편집했습니다.
  • 퀘스트가 끝난 후 루미르의 행동을 수정하여 방에서 나가도록 했습니다.
  • 프로콥을 살인 ​​혐의로 고발한 후 가끔 퀘스트가 중단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콥과의 대화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섯 번째 계명에서 도둑 즈데나의 목표를 완료하기 위해 스트나드가 플라자와 대화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섯 번째 계명 퀘스트 중 함정에 걸렸을 때 문이 잠기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윌리엄을 살인자로 선택했을 때의 일지 항목을 수정했습니다.

가보

  • 벤둘라와 스바타바가 공격을 받았을 때의 반응이 개선되었습니다.
  • 인질 상황 중에 험담 대화를 방지했습니다.
  • 일부 엔딩에서 미쿠시가 기술 교사가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엔딩에서 미쿠시가 모자를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머트로 인해 인질 상황이 중단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유람

  • 암벽에서 벤차를 찾아야 할 때 그는 야영지에 없을 것입니다.
  • 이제 세민 군주와 날리를 따라가는 목표 달성에 실패한 후에도 여행을 마칠 수 있습니다.
  • 귤스와 벤차가 묶여있는 모습을 개선했습니다.
  • 벤차를 쓰러뜨리고 세민 경에게 데려가는 것이 이제 유효한 옵션이 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날리 대장과 세민경 없이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 두 사람이 세민에 존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법 화살

  • 파샤의 쇠뇌가 더 강력해졌습니다.
  • 화살 의식이 끝날 때 나타나는 부적절한 범죄 반응을 제거했습니다.
  • 저널 항목이 개선되었습니다.
  • 묘지 관리인의 항복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지옥의 입구

  • 광산에 있는 검의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 옛 쿠트나에서 ​​일어나는 학살의 첫 장면에서 대화 카메라를 옮겼습니다.
  • 옛 쿠트나를 빠르게 이동한 후 화면이 검게 변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옛 쿠트나에서 ​​죽은 소가 사라지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마리안과 블라디미르가 밤에 알몸으로 타라스와 마주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광산에서의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라스에게 계약서를 보여준 뒤 싸움이 격화되면 도망치지 않도록 타라스의 행동을 수정했습니다.
  • 타라스가 플레이어를 쫓는 동안 쓰러질 경우의 동작을 수정했습니다.

농부들의 반란

  • 사격 가능한 무기고가 재보급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블라스타가 퀘스트를 완료한 후 플레이어와 대화를 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성물함

  • 완성된 검을 반환할 때 야영지 침입이 제거되었습니다.
  • 퀘스트를 완료하기 전에 퀘스트 보상을 도난당한 경우 퀘스트 보상이 중복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화선

  • 엘드리스의 상자의 자물쇠를 따는 게 이제 가능해졌습니다.
  • 싸움 후 경비원의 일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왕주먹이 추방되어야 할 때에도 여관 앞에 머물러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길드원들의 교수형 밧줄을 고쳤습니다.
  • 플레이어가 Whisker 앞에 있는 상자를 잠금 해제할 때의 Whisker의 반응을 수정했습니다.
  • 불타버린 땅굴의 시각적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대장의 저주

  • 트로스키 지역에 적합한 재료가 필요하도록 대장간 제조법의 균형을 재조정했습니다.
  • 퀘스트가 이미 시작된 경우 아란카에게 추가 작업을 요청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 일부 퀘스트 결정이 퀘스트 로그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흰노루

  • 플레이어가 밀렵꾼을 반복적으로 죽여서 쉽게 돈을 벌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죽을 찾은 후 게임을 저장하고 로드하면 특정 동물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대 또한 흙에 불과하니...

  • 함정문 충돌이 개선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두개골 피라미드를 완료하고 퀘스트를 계속 진행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데인마크의 비극

  • 플레이어가 산적을 처치했을 때 밀러 가족의 반응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음유시인

  • 저장 데이터를 로드한 후에 마이클과 조지가 때때로 기둥 옆에 자유롭게 서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이클과 조지의 일일 일정이 고정되었습니다.

희생양

  • 특정 기술 검사 해결에 대한 알림 타이밍이 개선되었습니다.
  • 마르가레트가 대기하는 장소를 찾기 쉽게 조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여관에서 라트섹을 쓰러뜨렸을 경우, 퀘스트 후반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범죄 반응을 수정했습니다.

악을 물리치다

  • 여관 지하의 조명이 개선되었습니다.
  • Parler 챔버를 개선했으며, 특히 창문 주변을 개선하여 우아한 녹아웃을 구현했습니다.
  • 요한에게 다른 도끼를 준 후에 보호 도끼가 인벤토리에서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장대쏘기

  • 장대쏘기 퀘스트에 대한 정보 제공자로 여관 주인 헬가 셸름을 추가했습니다.
  • 반장 브라흐가 플레이어에게 저녁에 만나자고 말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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