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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링 1.12 패치노트 내용 번역 및 요약표

푸른로즈 2024. 6. 21.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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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는 글

여러가지 밸런스 패치가 많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기존 강력한 빌드였다고 평가되는 항목들이 많이 너프를 먹었네요. 예를들면 모독의 성검, 암월의 대검 등...

 

그리고 날먹까진 아니더라도 특정 사용처에서 유난히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기술들도 일부 너프를 먹었습니다. 가령 예를들면 사자들의 긴 피리의 전기의 경우에도 상당한 칼질을 받았습니다. (데미지가 거의 1/3 토막이 났네요.)

 

그래도 새로 추가된 기능인 사인대기소 관리 탭 추가와 사인대기소가 회차를 넘겨도 초기화되지 않는 부분은 늘 패치되길 기대했던 부분인데 이번에 패치되어서 너무 좋네요.

 

그러나 아직도 21:9 모니터 지원에 대해서는 요원해보입니다. 언급도 없고, 밸런스 패치 도중에 굳이 해줄 것 같지가 않군요. 아쉽네요.

 

패치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줄글형태의 나열이 너무 어려워서 표로 정리를 해봤어요. 표로 정리했을때 오히려 보기 어려운 스킬도 있지만, 대체로 패치의 흐름을 잡는데는 오히려 표를 통해 병렬로 보는게 더 낫은 것 같습니다. 줄글 형태의 내용은 이미 다른곳에서도 많이 번역해놓았으니 병행하며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새로운 기능

일반사항

  • 5개의 새로운 헤어스타일 추가
  • 지도 메뉴에 "지도 기능 메뉴"를 추가 : 기존 멀티플레이 현황 표시와 새로 추가되는 기능인 사인대기소 관리 메뉴가 팝업으로 표시되는 기능
  • 사인대기소가 회차를 진행해도 초기화되지 않음 : 기존처럼 찍으러 다니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으며, 회차를 넘기더라도 넘기 회차에서 미방문한 곳의 코옵이 가능해짐
  • 사인대기소 관리기능 : 사인대기소 현황 조회 및 활성/비활성 선택이 가능해짐. 즉, 불의 거인과 같은 비인기지역이나 너무 많이 플레이해서 더는 참여하고 싶지 않은 지역 등을 비활성화 가능
  • 단, 여전히 '먼곳포함'으로 소환 사인을 보내면 모그윈 지역의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됨(정혈의 영약이 필수라서 제외되는 듯). 모그윈 지역 플레이를 위해서는 모그윈 지역 내에서 '근처에만'으로 소환사인을 보내야 합니다.
  • 새로운 인벤토리 기능: 새로 획득한 아이템에는 "!" 표시가 붙고, “최근 아이템"이라는 새 탭에서 일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엘데의 짐승 보스전에서 영마 소환이 가능해졌습니다
  • 콜로세움(공투, 난투 등) 전투 중에 사용된 소모품은 종료 후 보충됩니다.

 

Steam 전용 새로운 기능

  • 새로운 키보드/마우스 설정
  • 마우스 컨트롤의 "락온 변경 감도" 설정 추가 : 마우스로 시야를 바꿀 때, 락온이 변경되기 위한 한계치를 지정하는 것 같습니다.
  • 이제 지도에서 마우스로 커서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기존에는 키보드로만 조작 가능했음)

 

 

PvP 전용 밸런스 조정

(싱글이나 코옵에는 적용되지 않고, 오직 PVP에서만 적용됩니다.)

무기 조정

(PVP만 적용) 무기군별 주요 조정사항 요약

 

스킬 조정

  • 피해량 감소 : 회전 베기, 염격, 주혈참격(모르고트의 저주검), 순간의 달그림자(명도 월은), 옛 벼락의 창(그랑삭스의 벼락)
  • 강인도 감쇄력 감소 : 번개 폭풍, 창부르기 의식(죽음 의례의 창)
  • 피해량 및 강인도 감쇄력 감소 : 애로우 레인, 라단의 소나기
  • 경직 모션 단축 : 돌아라 돌아라

 

주문 조정

  • 강인도 감쇄력 감소 : 짐승의 돌
  • 성능 감소 : 흑염의 수호(방어력 증가율 하락)

 

기타 조정사항

  • 휘장의 은총, 빛비치는 휘장의 은총의 강인도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 하락
  • 발광, 수면이 터진 직후에는 일시적으로 상태이상 축적이 이뤄지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즉, 일시적 면역이 됩니다.)

 

일반 밸런스 조정

이 섹션의 조정 사항은 게임의 PvE PvP 측면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무기군별 조정사항

(일반)무기군별 주요 조정사항 요약

 

 

개별 무기 밸런스 조정

  • 피해량 증가 : 트롤의 기사검, 자미엘의 곡검, 두갤래 손도끼
  • 일부 공격의 이동거리 증가 : 자미엘의 곡검
  • 상태이상 누적치 신비보정 감소 : 파문의 검, 일그러진 파문 도끼창
  • 앉아서 공격하는 속도 향상 : 큰뱀사냥꾼
  • 촉매 보정치 증가 : 죽음의 왕자의 지팡이, 겔미어 휘석 지팡이, 백금의 지팡이, 황금률의 성인, 발톱자국의 성인, 용찬의 표식

 

스킬 조정

  • 사용중 강인도 보정치 증가 : 킥, 엎드려라!(고드릭의 왕 도끼), 여왕의 흑염(신사냥의검 / *정확히는 버그 수정임)
  • 사용중 강인도 회복속도 감소 : 폭풍의 습격, 폭풍 부르기, 남각, 로레타의 참격, 피의 참격, 용암바다(용암채찍의 촛대 전회), 엎드려라!(고드릭의 왕 도끼), 로레타의 참격
  • 사용시 상태이상 축적치 역보정 적용 : 회전베기
  • 상태이상 축적치 감소 : 피의 수여(모그의 성창)
  • 강인도 감쇄력 증가 : 암월의 대검 강공격 및 차지 공격, 굽어 살피소서!(접목된 비룡)
  • 강인도 감쇄력 감소 : 휘검의 원진, 약탈의 화염(모독의 성검), 암월의 대검의 검기, 뇌운의 모습(용왕의 바위검), 퍼붓는 거품(사자들의 긴 피리)
  • 공격력 증가 : 굽어 살피소서!(접목된 비룡)
  • 공격력 감소 : 벼락폭풍(폭풍매의 도끼), 퍼붓는 거품(사자들의 긴 피리)
  • 넉백 삭제 : 약탈의 화염(모독의 성검)
  • (원거리무기) 일부 (무기로) 공격시 속도 증가 : 강화사격, 추적사격
  • (원거리무기) 연사 속도 증가 : 허공으로 쏘기
  • (패리) 히트박스 생성 속도가 증가 : 패리, 폭풍의 벽, 토푸스의 장벽
  • (패리) 전회 → 공격 간 딜레이 추가 : 버클러패리

 

기타

  • (변질) 예리 변질의 기량 보정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타 아이템) 횃불 무기 유형의 강인도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 (기타 아이템) 아이템 제작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화살, 대형화살, 볼트, 대형볼트의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 (마술) 마술의 땅의 공격력 증폭치가 감소했습니다.
  • (전회) 전염하는 분노(해파리방패)의 공격력 증폭치가 감소했습니다.
  • (영약) 푸른 숨겨진 물방울의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거대한 룬) 모그의 거대한 룬의 효과 중, 「영체에 의한 출혈 발생 시 공격력 증가」의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거대한 룬) 말레니아의 거대한 룬을 통한 치유량이 증가하고, 패널티(성배병을 통한 체력 회복량 25% 감소)가 감소했습니다.

 

그 외 버그 수정 등

전환 속도 관련

  • 일부 제스처를 굴려서 취소할 수 있게 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실수로 건너뛰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대화 메뉴 등 일부 메뉴의 입력 속도를 조정했습니다(대부분 느려짐)

밸런스 관련 버그 수정

  • 자검을 왼손으로 잡고 공격 시, 예상보다 높은 강인도 피해가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쌍날검으로 회전베기 사용시 강인도가 상승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혈염의 칼날을 사용한 상태에서 회전베기 사용 시, 피격되지 않아도 출혈 상태이상 축적이 이뤄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기타 편의성 관련

  • 인벤토리 메뉴의 전회 표시 정보에 스킬 소모 FP량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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