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 of BlueRose

일상 & 리뷰/리뷰

QCY 이어폰 멜로버즈 HT05(MeloBuds ANC HT05) 리뷰

푸른로즈 2024. 4. 12. 19:01
728x90

여는 글

사실상 이제는 필수품이 되어버린 이어폰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버즈를 많이 쓰던데, 저는 이어폰을 항상 3만원 이내에서 구입하다보니 버즈처럼 가격이 10만원 이상을 넘게 되면 아무래도 돈이 많이 아깝더군요. 저처럼 이어폰에 투자를 많이 안하는 사람들에게는 꽤 유명한 브랜드가 있는데, 바로 QCY 입니다.

 

QCY 상품 중 꽤나 괜찮은 작품으로 꼽히는 상품들이 몇몇 있는데, ANC 미적용 모델중에서는 T13모델이 가장 유명하고 ANC 모델중에서는 HT05 모델이 유명한 편입니다.

 

기존 사용중인 모델들도 여전히 쓸만하지만 ANC 모델의 기능수준이 궁금해서 구입해보게 되었습니다. 직구를 이용하여 구입했으며, 비용은 개당 약 2만원 조금 넘는 금액으로 구입했습니다. 1+1으로 구입하게 되면 4만 5천원에 2개 구입도 가능하더라구요.

 

 

구성품/외관 - 호불호 갈리지 않을 양호한 디자인

구성품으로는 케이스, 이어폰과 함께 캡4개와 매우 짧은 C타입 USB라인이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의 경우 무광에 가깝지만, 온전한 무광은 아니라서 너무 벅벅 긁어놓으면 질감차이가 보일 수 있는 재질입니다. 로고가 연하게 그려져 있는데, 맘만 먹으면 살살 긁어내서 없애는게 가능할 것 같군요.

 

HT05 구성품

 

이어폰도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광택이 거의 없는 재질입니다. 역시나 연하게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렴한 이어폰을 사용하는게 뭐 어떤가 생각이 들긴합니다만은 로고를 굳이 지우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로고가 촌스러워서일까요? 저도 한번 로고를 지워봤습니다.

 

로고는 잘 지워지는 편

 

매직폼을 이용하여 살살 벗겨내 보았는데, 사진상으로 보았을때는 로고가 아예 안보이는 수준이지만, 실제로 육안으로 집중하여 보면 로고가 굉장히 희미하게 보입니다(모르고 보면 캐치하기 힘든 수준). 약간의 질감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워낙 처음부터 무광에 가까운 제품이라 그런지 광택차이로 인해 어색한 부분은 없었네요.

 

전반적으로 둥글둥글한 디자인이고, 지나치게 헤드가 크거나 하지 않아서 디자인은 꽤나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어플리케이션 - 보안 생각하면 깔지 않는게....

저는 저렴한 가격 대비 준수한 성능때문에 QCY제품을 선호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QCY 제품에 대해서 권장도 하지만, 어플리케이션은 아무래도 중국 특유의 보안 위험성때문에 핸드폰에 계속 깔아놓기는 꺼림칙하더군요.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면 추가로 조작가능한 기능들이 있긴 합니다만은, 기본적으로 ANC 강도는 최고수준으로 이미 세팅되어 있고, 보통은 ANC 설정을 변경해가며 쓰는 사람은 많지 않기에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있는 ANC On - 패스쓰루 - ANC Off 또한 우측 이어폰을 길게 터치하는 것으로도 조작가능하며, 굳이 어플리케이션이 없어도 잘 작동합니다.

 

어플에 특출난 기능이 있지는 않다

 

 

ANC 기능 - 가격대비 준수한 성능의 ANC

QCY의 ANC언급이 될 때 주로 언급하는 모델로 T13 ANC와 HT01, HT02, HT05모델이 언급되는 편인데요. 이 중 HT01, 02 모델은 출시일이 좀 된 모델들이라 굳이 찾아서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보고, 가장 최신작인 H05는 ANC 성능이 40db으로 알려져있습니다. T13 ANC의 경우에는 ANC 성능이 28db로 알려져, HT05 모델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라고 하니 구입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분리하면 즉시 ANC가 작동되는데요. One more Sonoflow 헤드폰의 ANC와 비교해보았을때 차음력은 다소 부족하지만, 외부소음이 상당히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도로에서 차량들이 이동하며 내는 강한 소리들이 귀에 거슬리지 않는 수준으로 감소하고, 버스안에서 나는 내부 소음도 도서관 소음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3만원에 이정도 성능이 나올 수 있다니 참 신기하네요.

 

전반적으로 가격대비 상당히 괜찮은 성능을 내는 녀석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운동용/사무용 이어폰 등을 추가로 구입하려고 하실 때 장만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